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중앙시장, 문경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MOU체결전통시장에서 지역 어린이‧청소년 지원에 앞장선다!
▲문경중앙시장-문경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MOU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중앙시장은 지난 11일 문경중앙시장 이마트 노브랜드 상생 스토어 2층, 키즈라이브러리에서 문경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문경중앙시장상인회와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조은나무지역아동센터 ▲영순지역아동센터 ▲아리솔지역아동센터 ▲신기지역아동센터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산북햇살나무지역아동센터 ▲누리빛지역아동센터 ▲꿈나무지역아동센터 ▲가은지역아동센터 등 10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참석했다.

문경중앙시장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해 온 만큼 사회환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지난달에는 500만원의 장학금을 문경시장학회에 기탁한 한편 20일에는 10개의 지역아동센터에 코코넛 쿠키 650통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문경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교류협력 양해각서까지 체결하게 됐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문경중앙시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문경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어린이와 지역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동인권교육의 내용을 담은 마술쇼와 레크리에이션을 문경중앙시장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2층, 이마트 키즈라이브러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문경중앙시장 최원현 상인회장은 “문경중앙시장이 이번 문경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MOU체결을 기점으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환경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문경시 전통시장 담당자는 “문경중앙시장이 단순하게 상거래 기능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의 커뮤니티 기능을 담당하면서 주민들과의 상생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