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톡(TALK)하면 통(通)하는 진학카페’ 연수서부 관내 중학교 교사 대상 진로진학 역량강화 연수
▲톡(TALK)하면 통(通)하는 진학카페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교사들의 진로진학 역량강화를 위해 관내 중학교 교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톡(TALK)하면 통(通)하는 진학카페」를 6월 15일부터 7월 6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변화하는 대학입시전형 및 2015 고등학교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모색하기 위해 실시된다.

4개의 주제를 정하고, 각 주제별로 신청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소규모 토크 형식의 강연회’이다.

「톡(TALK)하면 통(通)하는 진학카페」는 ▲고입에서 대입까지 대입전형 로드맵을 제시하는 「2024 대입전형의 이해와 준비」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다양한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를 통한 「2015 고등학교 개정교육과정의 이해」▲정시확대에 따라 수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교과 반영의 이해」총 4개의 주제로 운영된다.

2개의 주제가 묶음으로 진행되므로, 묶음별로 1차에서 4차까지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소규모 토크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대입전형 및 다양한 입학전형 제도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그에 맞는 진로진학지도 방법 등에 대해 종합적이고 알찬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진학카페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전형 등에 대한 체계적인 진로·진학 정보제공으로 중학교 교사들의 진로·진학 관련 학생상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