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나는! ‘전국민 기운 UP 프로젝트’6.15부터 대구·경북 코로나19 현장투입 의료진 농촌치유힐링 무료지원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나는! ‘전국민 기운 UP 프로젝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농촌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도시민들의 여행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도내 135개 농촌관광시설의 체험·숙박비를 무료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치료를 위해 현장에서 수고한 대구·경북 의료진과 심리적·정서적으로 지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경북도는 대구·경북 의료진들에게 6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무료로 농촌관광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농촌관광시설 방문 후 ‘경북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해 후기를 남기면 경북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1만원 또는 3만원이 발급되어 일석이조의 할인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농촌관광시설은 코로나19 감염병 차단을 위해 주기적 소독 및 방명록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며,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의료진 및 국민들이 농촌에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힘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농촌에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