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문경
문경시, 「코로나19 특별공공근로사업」 시행청년실업자, 폐업 소상공인, 취약계층에 일자리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코로나19로 확산으로 인한 실업 및 소득감소로 생계 위협을 받고 있는 청년실업자, 폐업 소상공인,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코로나19 특별공공근로사업」을 시행한다.

참여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자로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이고 기준 중위소득이 60% 이하인 자이다. 신청일 현재 만 39세 이하인 청년 미취업자와 폐업한 소상공인은 소득·재산과 무관하게 우선 선발한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청결하고 안심이 되는 경북 이미지 확산을 위하여 “클린안심데이” 유형을 추가하여 선발하는데, 이 유형의 경우, 실업자이면서 업무 특성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소득·재산 기준은 고려하지 않고 참여자를 선발할 수 있도록 선발 기준을 완화했다.

신청은 이달 17일에서 23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고, 선발된 근로자는 7월 13일부터 4개월간 코로나19 관련 공공서비스·환경정화·방역 및 클린안심데이 사업 등에 참여한다.

문경시 관계자는 “특별공공근로사업의 시행이 코로나19로 인한 실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계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업이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장 감독과 참여자 안전 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