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2020년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 대상자 간담회 개최군수님과 청년창업농간의 소통의 장
▲청도군, 2020년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 대상자 간담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17일 이승율 청도군수, 2018년 및 2019년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 대상자,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미래 청도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창업농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는 선순환체계 구축과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완화 등 농업 인력구조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에 대하여 영농경력에 따라 1년차는 월100만원, 2년차 월90만원, 3년차 월80만원을 농협 청년농업희망카드로 지원하여 농가경영비 및 일반가계자금으로 사용함으로써 청년들이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 의무이행사항 설명, 농업현장의 어려움과 애로사항, 영농초기 고충사항을 경청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과 청년창업농 상호 간의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 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 농업을 이끌어 갈 주역인 청년창업농업인들과 함께 소통의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고, 여러분께서 새로운 농업기술도입과 적극적인 영농활동을 통해 농업소득을 증대시켜 모두가 부농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군에서도 선도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