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 공공기관과 함께 한 성공적인 ‘첫만남'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 및 포스트 코로나 협력 방안 논의
▲ 대구시-공공기관-지원기관 상생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와 혁신도시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은 22일, 첨복재단 국제회의실에서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를 열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장 및 유관기관장, 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비를 위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권영진 대구시장은 인사말에서 “이제는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위축된 경제심리 회복과 침체된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또한, “대구시와 공공기관․유관기관이 함께 포스트코로나 시대 위기극복을 위해 디지털SOC와 비대면 산업 등 새로운 분야의 사업들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구축해나가면서 희망찬 미래 도시 대구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기관별 발표에서 대구시는 ▲7대 기본 생활수칙과 범시민 대책위 중심의 시민참여형 상시방역 ▲생계자금·특별고용지원, 금융 및 세제지원 중심의 경제방역상황 등 방역 추진상황과 ▲공공기관과의 상생협력사례를 발표·공유했다.

이어 한국가스공사는 ▲대구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펀드 확대 시행 ▲대구 소상공인 긴급운영자금 무이자 대출 ▲취약계층에너지 복지 지원 사업을,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 및 비대면 산업의 개념 ▲비대면 미래사회, 한국의 대응 등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이후 권영진 대구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토의 시간에는 대구시와 공공기관‧지원기간 간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역경제 회복 지원 사업 및 상생 협력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마지막 순서인 협약식에서는 코로나 19로 경제적 위기에 놓인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인재 채용, 지역 물품 구매를 통한 고용안정과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서로 상생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대구시와 공공기관‧지원기관들은 이번 협약이 비대면 산업의 공동육성, 지역발전 협력사업 공동추진 등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공적인 지역 상생협력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