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영양군 입암면, 미숫가루 지원 사업 추진취약계층 90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 건강 한 끼! 사랑 한 끼!
▲2020년 건강 한 끼! 사랑 한 끼! 미숫가루 지원 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 입암면에서는 23일부터 입암권역 취약계층 90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 건강 한 끼! 사랑 한 끼! 미숫가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폭염에 입맛을 잃기 쉬운 취약계층 가구에게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좋은 미숫가루를 보급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한 가구당 1kg의 미숫가루를 각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배부하고 복지사각지대 모니터링도 병행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의 재확산 여파로 경로당 폐쇄가 지속되고 사회활동이 제한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코로나 블루에 빠지기 쉬운 취약계층들을 직접 찾아가 안부도 묻고 말벗이 되어주어 이분들의 우울감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숫가루를 지원받은 송○○(여,84세) 어르신은 “경로당도 못 나가고 거의 집에만 있어 사람이 그리웠는데, 이렇게 미숫가루도 주고 찾아와서 말벗도 되어줘 고맙다”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정성에 감사를 표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