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김천
김천시, 청년CEO 간담회 및 특강 개최민선7기 2주년 맞아 청년CEO 소통・대화・공감 UP!
▲청년CEO 간담회 및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지난 6월 30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예비 청년 CEO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 및 강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 김재광 부시장과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 경북보건대학교 최영건 산학협력단 부단장과 관계자, 각 분야에서 활동중인 예비 청년CEO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민선7기 주축 공약 중의 하나인 청년 활동 생태계조성을 위해서 (구)김천소방서를 리모델링한 김천시 청년센터에서 개최했다.

청년CEO들은 이 자리에서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10년 후의 자신의 모습을 마음껏 표현했으며, 김천시 부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김천시 청년CEO로서의 김천시에 원하는 건의사항과 청년CEO 지원사업 등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년CEO를 대상으로 한 “청년일자리와 창업 & 청년CEO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은구 경영학 박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으며, 특강에 참여한 청년들은 앞으로 청년CEO로서 나아가는 데 큰 원동력을 얻은 것 같다고 답했다.

김재광 김천부시장은 "김천시 청년센터를 통하여 김천시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하고 성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사업 및 창업활동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김천시를 만드는 데 더욱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