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포스트 코로나시대 미래100년 준비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 개최, 군정성과 및 미래방향 발표

[국제i저널 = 이순호, 안보영 기자]

이희진 영덕군수는 1일 군청에서 민선7기 취임2주년을 맞이하여 전반기 군정추진성과 및 후반기 추진 방향에 대해 “‘맑음’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영덕군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후반기 군정운영 방향은 ‘맑음’이다.
영덕군은 맑은 공기를 ‘맑은 환경’ ‘맑은 관광’ ‘맑은 행정’ 등의 분야로 확산시켜 깨끗한 영덕의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나간다. 이를 위해 블루시티영덕의 BI를 새롭게 정비하기로 했다.

이 군수는 전반기 주요 성과로 ▲스마트통합관제센터 준공을 통한안전한 영덕 ▲보건소·치매안심센터 신축을 통한 군민중심의 건강한 복지 실현▲민자 유치 활성화 ▲2천만 관광시대 준비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살맛나는 농산어촌 만들기 ▲삶의 가치를 부여하는 정주여건 개선을 꼽았다.
이 군수는 “지난 전반기를 되돌아보면 한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고난과 도전의 시기였다. 2년 연속 태풍피해를 입은 우리 영덕군은 안전을 최우선 군정과제로 추진했으며, ‘군민중심의 더 안전하고, 더 가치 있는 영덕 구현’의 기틀 마련에 집중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덕군은 민선7기 전반기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18 소상공인 선정 목민상 ▲2019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5년 연속 수상 ▲제8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맑은공기부문 대상 ▲2020 국제맑은환경 공헌상 공공서비스 부문 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4년 연속 선정 등 29회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이 군수는 “코로나19의 진정한 영웅은 하루도 거르지 않는 방역활동, 확진자의 빠른 격리조치와 의심자 분류 등 하루하루 피 말리는 일정을 소화하면서 밤낮으로 고생한 우리 영덕군 공직자들이다”며 “고맙고 또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소한 것부터 군민을 배려하는 행정, 군민중심의 적극 행정, 군민이 체감하는 열린 행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순호, 안보영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