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고령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 선정볼로냐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 외 1건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인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2020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올해는 2개의 전시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5,7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방으로 확산해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군민들에게 전시작품의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각예술분야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는 게 핵심이다.

이번 전시사업 중 첫 번째 전시인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기념전’은 「볼로냐 아동도서전」의 공식 순회전으로 이탈리아, 폴란드 등에 이어 개최된 전시로, 7월 22일부터 8월 30까지 대가야문화누리 전시실에서 열린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 50점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R동화책 체험과 관객들로 하여금 작품을 직접 색칠해 볼 수 있는 체험 등 다양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두 번째 전시는 10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프랑스 인상파의 거장(클로드 모네와 르누아르展) 전시할 계획이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기획전시를 유치하여 군민들의 전시예술 향유의 갈증해소와 문화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