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코로나19 의료진에 무료 농촌체험!9월 15일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체험 무료 지원
▲의료진 무료 농촌체험관광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농촌체험관광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헌신한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힐링할 수 있는 농촌체험관광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참여한 대구·경북의료진들이 9월 15일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 국민에게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이용요금의 50%를 할인해 준다.

단, 체험휴양마을 방문 전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지역 내 4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숙박·체험 무료 및 할인 지원 대상이다.

교촌마을에서는 옥수수 수확, 떡메치기, 도자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금마늘마을에서는 마늘장아찌 담그기, 흑마늘 양갱 만들기 등 마늘을 이용한 체험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만경촌마을에서는 농촌 인성학교 프로그램 및 꽃차체험 등 이 있으며 풋살장,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태양마을에서는 멸종 위기인 붉은점모시나비의 서식지이며, 국궁체험, 다도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한옥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 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헌신한 의료진에게 힐링과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그동안 코로나19 현장에서 고생한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