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발전기금 전달식 가져대학과 기업의 산학협력 상생의 우수 사례 창출
▲산학협력 플랫폼 THE PLUS Village 개소 및 입주기업 산학협력발전기금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2일 대구한의대학교 THE PLUS Village Business Room에서 입주기업인 상아제약(주)과 상아제약 연구센터 협력기업과 “대구한의대학교 산학발전협력기금”전달식을 개최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던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의 산학협력 핵심 플랫폼이자 산학일체형 캠퍼스인 THE PLUS Village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산학협력발전기금 전달식은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의 산학협력 핵심 플랫폼이자 산학일체형 캠퍼스인 THE PLUS Village내 입주한 기업인 상아제약(주))이 산학협력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또한, 함께 입주하고 있는 상아제약 연구센터 협력기업단 10여개 기업 대표인 더 브레드 블루 문동진 대표가 3천만원을 전달했다.

변창훈 총장은 “과거 산학협력의 패턴이 대학의 기업 지원이라는 일방향이였다. 그러나 지금은 대학과 기업이 선순환-쌍방향 협력과 지원을 통해 서로 상생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발전적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여 상생할 수 있는 환류 체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상아제약(주) 장민철 회장은 “이번 THE PLUS Village 입주와 더불어 대학 발전기금이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 활동에 소중하게 쓰여져 대학과 기업 상생의 우수한 사례로 발전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LINC+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 추진을 통해 대학과 기업의 상생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