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영주
영주시, 문정 야외물놀이장 오는 25일 개장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영주시민 1일 500명으로 제한
▲ 문정 야외물놀이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영주시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문정 야외물놀이장을 무료로 개장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8월 2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인 문정 야외물놀이장은 수심 60㎝, 면적 1,000㎡의 물놀이장을 비롯해 터널형 분수, 에어슬라이드 등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과 그늘막, 음수대, 샤워시설 등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영주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사전 예약제를 운영하고 하루 입장객을 500명으로 제한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출입구에서 신분증 검사를 실시해 영주시민들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한하고, 전자출입명부 운영, 손목밴드 착용으로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개장 이후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문정동 야외 물놀이장은 1일 평균 1,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해는 사전 예약제를 통해 영주시민들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시민들께서도 물놀이장을 이용하시면서 ‘코로나19’ 예방수칙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