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도시문제발굴단 2기 참가자 모집작년에 이어 2기 모집, 시민이 직접 도시문제 발굴 해결
▲도시문제발굴단 1기 발대식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김새연 기자] 이번 2기 도시문제발굴단은 대구시가 가지고 있는 도시문제가 무엇인지 시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솔루션을 찾아가는 활동으로, 생활 속의 리빙랩(일상생활 속 실험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2018년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 실증도시로 선정돼 현재 국토부와 함께 교통, 안전, 도시행정과 관련된 공공서비스를 연구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서비스 실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발굴단 참가자 신청은 7월 24일까지 구글폼(https://forms.gle/GUJNNkekSoMKNMpTA)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2기 도시문제발굴단은 8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12일까지 주 1회 세미나, 교육, 소모임 활동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위주로 하는 시민 커뮤니티를 운영 될 예정이다.

백동현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지난해 처음 시도한 도시문제발굴단 1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참여로 창의적인 도시문제 해결책이 많이 나왔다”면서 “이번 2기 운영으로 타 시도와 차별화를 둔 시민참여형 스마트시티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새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새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