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고담스님, 동국대 불교문화 발전기금 전달불교문화대학과 불교문화대학원 망라하여 불교 후학 인재 양성
▲고담스님 불교문화 발전기금 1천만원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부산 천불정사 주지 고담스님이 지난 8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불교문화발전기금으로 1천만 원을 기부했다.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총동문회장인 고담스님은 “불교문화대학과 불교문화대학원을 망라하여 불교 후학 인재 양성을 위해 좋은 일에 써 달라”고 기금을 기탁했다.

불교문화발전기금은 장학사업과 특성화 사업 등 불교문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사용된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고담스님은 우리 동국대학교에 일산불교병원 건립, 선센터 건립, 총동문회 발전기금 등 지금까지 8차례에 걸쳐 1억 원을 기탁하셨다.”며 “새로운 불국토를 발원하며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인재 불사를 해주신 고담스님의 뜻에 따라 불교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불교문화대학원은 불교와 불교문화를 오늘에 다시 계승하여 학문적으로 정립하고자 2001년 개원하였으며,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 요구되는 불교, 예술, 생사문화, 불교상담, 다도 분야의 전문적인 학문 연구와 그 실천적 지도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800명이 넘는 불교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