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성비 높은 ‘실속 ex-food’ 맛보세요!”지역 특산물을 적극 활용해 메뉴를 다양화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기존 고속도로 휴게소의 가성비 좋은 메뉴인 ‘착한상품’의 상품성을 개선하고 메뉴를 다양화해 ‘실속 ex-food’로 새롭게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의 ‘ex-food’는 고급 식자재와 차별화된 레시피를 적용한 프리미엄 메뉴로 품질은 높지만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이었으며, 착한상품은 주로 된장찌개 같은 특정메뉴에 편중되어 있었다.

전국 179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판매중인 ‘실속 ex-food’는 ‘언양청정미나리 비빔밥’, ‘의성마늘 볶음밥’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을 적극 활용해 휴게소별로 메뉴를 다양화했으며, 가격은 5,500원 이하를 유지한다.

한국도로공사는 올해부터 ex-food를 가격대에 따라 ‘실속(5,500원 이하)’과 ‘명품(8,000원 이상)’으로 이원화하고, 메뉴의 맛과 품질 등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ex-food 선발대회도 ‘실속’, ‘명품’으로 나눠 격년으로 실시한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휴게소의 또 하나의 대표메뉴가 될 ‘실속 ex-food’를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는 칸막이 설치와 테이블간 거리두기, 주기적인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