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옻골미인수다 배움공동체 워크숍미래교육 마중물 원격수업 활성화를 통한 교실 변화
▲수업공동체 옻골미인수다 배움공동체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8일 “미래교육 마중물 원격수업 활성화를 통한 교실 변화”라는 주제로 옻골(칠곡) 미인수다(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수업을 다시 돌아보는) 배움공동체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는 유·초·중 배움공동체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수업공동체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및 방향성을 탐색하여 새로운 수업 문화를 만들어 가는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온라인개학, 원격수업, 등교수업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원격수업의 운영 실태를 생각해 보고 미래교육 마중물로써 원격수업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는지, 수업공동체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의 주제 강의는 경상북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 김홍일 장학사의 ‘미래교육의 마중물 원격수업 활성화를 통한 교실 변화’라는 주제로 이뤄졌으며, 원격수업 실태 분석 결과와 그에 따른 경북형 원격수업을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

아울러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학교 현장에서 교사 간의 협력, 커뮤니티, 소통의 중요성이 더 드러났고 이에 따라 수업공동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숙현 교육장은 “오늘 워크숍을 통해 원격수업의 실태를 되짚어 보고 미래교육의 마중물인 원격수업을 통한 교실 변화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