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주
경주시, 국민건강영양조사 실시국민 건강 및 영양수준 파악하고 국가 건강정책 수립하는데 필요한 자료 산출
▲경주시 보건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시 보건소는 오는 14~17일까지 4일 간 선도동주민센터에서 주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의 건강 및 영양 수준을 파악하고 국가 건강정책을 수립·평가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산출하는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실시한다.

국민건강영양조사는 질병관리본부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1998년부터 실시하여 2007년부터 3년 주기 국가 통계를 산출하고 있으며, 매년 우리나라 국민 1만 명에 대한 건강수준 및 건강관련 의식, 행태, 식품 및 영양 섭취실태조사 등을 통해 통계를 산출하는 전국 규모의 조사로써 올해는 제8기 2차년도 실시 예정이다.

조사 대상 주민은 조사기간 동안 이동검진센터에서 신체 계측, 혈액·소변검사, 구강검사, 폐기능 검사, 안 검사 등의 건강검진조사와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을 알아보는 건강설문조사를 실시하고, 1주일 뒤 가구 방문을 통해 식습관, 섭취량 등을 파악하는 영양조사를 받게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본 조사를 통해 산출된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영양관리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주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 수명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