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맞춤형 현장연수지원 과정교육행정 자질 향상과 역량 강화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자세 배양
▲맞춤형 현장연수지원 과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은 10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의 지원을 받아 관내 초ㆍ중학교 및 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3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연수지원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의 과목으로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 ‘4차 산업혁명 시대 조직변화와 혁신’ 등 교육행정 자질 향상과 역량을 강화하여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자세를 확립할 수 있는 과목으로 편성했다.

특히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 단위로 실시하던 집합교육을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여 수요자 맞춤형 연수 진행으로 연수의 실효성을 높이고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연수인원을 40명 이하로 선정했다.

집합연수운영 방역관리 수칙을 연수생에게 사전에 안내하고 수시 발열체크, 거리 둔 지정 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상시 착용, 방역물품 비치 등 연수기간 동안 연수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운영했다.

문경교육지원청 김덕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방공무원들이업무에 대한 이해와 업무 패러다임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