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청송
청송군 청소년참여위원회 본격 운영지난 11일 위원회 구성...청소년 관련 정책 주체적 참여 활동
▲청송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청송군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송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청송군은 지난 11일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2020년 청송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갖고 참여위원 2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어서 이종승 강사의 ‘청소년 참여 A to Z’ 라는 강연을 통해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첫발을 내딛었다.

‘청송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앞으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과 청송군 청소년행사 참여 등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위원들은 “청소년이 정책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제시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송군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 신장을 위해 다양한 정책제안과 의견 제시를 부탁한다.”며 “제시된 의견은 적극 검토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