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신규 학습코칭단 현장 컨설팅“학습코칭 향상의 날개를 달아보아요.”
▲ 신규 학습코칭단 현장 컨설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7월 6일부터 31일까지 2020학년도부터 학습코칭을 시작하는 신규 학습코칭단 10명을 대상으로 학습코칭을 하는 학교를 찾아가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신규 학습코칭단의 학생 맞춤형 학습코칭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대상자 이해 및 다각적인 접근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센터 운영담당자인 학습상담교사와 학습상담사에 의해 신규 학습코칭단의 애로사항 및 현장 의견 수렴에 초점을 두고 컨설팅을 운영하고자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학습상담교사와 학습상담사는 “진심으로 학생들을 이해하고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학습코칭단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고 작은 부분이라도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겠다.”고 말했다.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권오진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신규 학습코칭단의 컨설팅으로 통하여 학습코칭의 전문성이 향상되길 기대하며 현장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습코칭단 선생님들의 활동을 응원하며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