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의성
의성군 봉양면, ‘영양듬뿍 반찬지원’ 사업민·관 상생협력, 취약계층 반찬지원 실시
▲영양듬뿍 반찬지원 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 봉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청장년 독거가구 등 식사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50가구에 대해‘영양듬뿍 반찬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영양듬뿍 반찬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실시,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작년에 이어 3년째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날 만든 반찬은 ㈜나호테크 이재근 대표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한 100만원으로 마련되었으며, 8월까지 2회 지원할 예정이다.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깔끄미봉사단원이 함께 협력하여 정성스럽게 만든 삼계탕과 반찬 2종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직접 방문‧전달하며 건강상태를 살피고 안부도 확인하고 있어 이웃사랑 실천과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만들기에 앞장섰다.

홀로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황00씨는 “몸이 불편해 식사 준비가 제일 힘들었는데, 이렇게 음식을 만들고 갖다 주는 것만으로 고마운데 음식이 맛있어서 더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황순복 민간위원장은“나호테크 이재근 대표의 기탁으로 반찬사업을 지속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봉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지역복지를 위해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

장나원 봉양면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한 협의체와 깔끄미봉사단, 이재근 전 명예면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에 대한 다양한 복지사업 발굴 및 나눔을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