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아주스틸(주) 생산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 체결필리핀 공장 철수 산업단지 내 스마트팩토리형 공장 신설
  • 이순호, 김새연 기자
  • 승인 2020.07.14 17:44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김새연 기자] 김천시와 경상북도는 13일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아주스틸㈜ 이병형 대표 등 120여명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건축용 내·외장재 생산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지난 6월 1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회의에서 국내복귀기업 지원 안이 제시된 이후 첫 선정된 리쇼어링기업인 아주스틸㈜을 유치 성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아주스틸㈜은 1995년 설립 이래 전자기기용 컬러강판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LCD TV용 강판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다.

아주스틸㈜은 필리핀 공장을 철수하고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일반산업단지 내에 6만 6천 116㎡에 부지에 스마트팩토리형 공장을 신설하고 최소 100명 이상의 신규 고용인원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이자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한 국내기업 유턴추진의 결과로 ‘리쇼어링 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소재·부품·장비기업’으로도 인정받은바 있다.

아주스틸㈜의 이병형 대표는 “김천시의 적극적인 유치의지와 더불어 김천에 소재하고 있는 원재료 공급원인 아주이지엘㈜의 접근성을 감안하여 리쇼어링 투자지역으로 김천산단을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투자유치 성과는 김천의 우수한 입지여건과 기업체에서 원하는 전문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인력육성 지원과 각종 기업지원시책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순호, 김새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김새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