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김천
김천시, 취약계층에 농식품바우처 지원8월부터 주소지 읍면동에서 신청 받아 오는 9월부터 지원
▲취약계층에 농식품바우처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지난 7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0억여원을 확보한 이후 사업추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 신청접수를 받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지난 5월 농식품부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계획에 따라 전국 19개 지자체가 공모 신청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벌여 사업계획의 타당성, 적절성, 사업수행 가능성 등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선정되는 빛나는 성과를 얻었다.

지난 7월 13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번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된 4개 지자체 및 협업기관 관계자 설명회를 가졌다.

이달 말 우리시 읍면동 농식품바우처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후 8월 중순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김천시 관계자는 밝혔다.

지원대상은 7천여 가구로 취약계층인 중위소득 50%이하 가구이며 해당 가구주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고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지원금액은 매월 1인가구 40천원, 2인가구 57천원, 3인가구 69천원, 4인가구 80천원으로 사용처는 김천시 관내에 소재한 지역별 하나로마트이며, 국내산 과일, 채소, 흰우유, 신선계란만 구입가능하다.

카드 사용기간은 2020년 9~11월 3개월이며 매월 1일 카드금액이 재충전되어 당월 말일까지 사용가능하나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이월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해당월 기간내에 사용해야 한다.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관할 읍면동사무소에서 재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식품소비 불평등 감소와 의료비용 절감, 국내산 신선농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농업소득 증대 등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