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 감호지구 안심도로 조성사업 본격 시작!안심도로 조성사업 제1차 주민설명회 개최
▲안심도로 조성사업 제1차 주민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지난 22일, 중앙시장에서 2019년 선정된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앵커 사업 중 하나인 ‘안심도로 조성사업’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의 목적,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다양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쏟아지는 빗속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진행된 이 날 설명회는 김천시에서 안심도로 조성사업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하여 설명했고, 김천시와 협업하는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설계방향과 외국 및 국내의 우수사례에 대한 분석과 함께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주민들은 주차장 확충, 용암사거리의 회전교차로 전환에 따른 교통체계 정밀 분석 요청, 안심도로와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하여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추후 주민들과의 선진사례 견학, 사업 확정 시까지 지속적인 주민설명회 개최 및 지역민 협의 등을 약속하며 본 행사를 마무리 했다.

감호시장·중앙시장이 위치한 자산동은 조선 후기부터 50여년간 전국 5대시장의 하나로 상권이 활발하였으나, 현재는 침체의 길을 걷고 있으며 노후 된 도로체계로 시설의 불량, 주차장 부족, 높은 교통사고 발생, 보행여건의 불편함이 상권 침체의 한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김천시는 보행자가 안전하게 거닐고,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을 안심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안심도로 조성사업’을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중점사업의 하나로 추진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