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안동
안동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구강건강관리방문건강관리 대상 어르신들 직접 방문하여 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진행
▲ 취약계층 방문구강건강관리 서비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활동 감소, 면역력 약화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방문건강관리 대상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하여 구강건강관리 서비스 및 구강용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은 감염자의 비말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할 때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구강관리에 사용하는 칫솔, 치약 등의 관리가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틀니 장착 및 장시간 마스크착용은 구취 등을 유발해 생활에 불편을 주기도 한다.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불소도포, 구강건조증 예방을 위한 입체조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틀니를 장착하고 있는 노인들에겐 틀니세척 및 틀니관리법을 교육함으로 구강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칫솔, 입체조 리플렛, 틀니세정제 등을 제공하여 구강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함께 해나갈 방침이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개인위생 등 생활방역을 철저히 하고 구강청결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힘써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구강보건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