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대상 확대전년도 연매출액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으로 지원 확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기존에 시행하던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 추진한다.

당초 전년도 매출액 1억5천만 원 이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했으나 전년도 매출액 3억 원 이하 소상공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도록 범위를 확대한다.

지원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8%로 업체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기존 지원 받은 업체는 추가 신청이 불가능하고 예산 소진 시 까지 선착순 모집 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www.행복카드.kr) 접수 또는 포털사이트에 ‘경북소상공인카드’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고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전년도 매출액과 카드매출액 증빙은 국세청과 협의를 통해 세무서에서 일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구비서류 대폭 간소화로 민원인 편의를 높였다.

예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과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북부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