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달성군립도서관, 삼국유사 중 ‘효’이야기를 인형극으로 제작도서관 및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순회공연 진행
▲달성군립도서관, 삼국유사 중 ‘효’이야기를 인형극으로 제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립도서관이 일연의 삼국유사 중 ‘효선(孝善)편’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제작하여 도서관 및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순회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형극은 달성군의 대표 명소인 대견사에서 22년간 주지로 지내며 삼국유사의 기틀을 마련한 일연선사의 뜻을 기림과 동시에 달성군과 일연선사의 인연을 널리 홍보하고 아울러 전통문화인 ‘효’가 퇴색되어가는 요즘, 현대사회 아이들에게 부모 공경의 뜻도 함께 전하기 위해 제작됐다.

삼국유사 ‘효선(孝善)편’의 「효자 손순」과 「효녀 지은」 두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제작했으며 지난 7월 25일 달성군립도서관에서 첫 공연을 시작해 올해 12월까지 관내 작은도서관 2곳과 국공립 어린이집 14곳을 직접 찾아가는 순회공연도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진행 결과에 따라 내년에는 올해 미처 진행하지 못한 관내 작은도서관과 어린이집에서도 공연을 할 계획이다.

달성군은 “삼국유사 인형극은 충효의 고장 달성군과 매우 잘 어울리는 공연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부모 공경의 뜻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달성군 비슬산과 일연선사의 깊은 인연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