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0년 울릉군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운영사전 수요조사 바탕으로 총 5과목 프로그램 편성, 관내 여성들에 교육 기회 제공
▲울릉군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지역여성들의 잠재능력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한 소양기술 취득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하여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2020년 울릉군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울릉군에서는 울릉군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수강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난 6월 3일부터 13일까지 희망과목, 희망시간대, 개선사항 등을 반영하고자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총 5과목(여성골프, 서양화, 재봉틀, 보석공예, 페이퍼플라워)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장기과정인 여성골프와 재봉틀 과정의 경우 강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8월과 9월에는 단기과정으로 보석공예와 페이퍼플라워 강좌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지리적 특성상 배움의 기회가 적은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리더 양성과 나아가 여성 창업 및 취업기반 조성을 통해 여성이 활기차고 행복한 울릉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