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군, 소형 농기계 조종면허 취득교육농용 소형농기계 자격증 취득! 생산성 향상 & 농업 소득 UP!
▲소형건설기계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변화와 혁신마인드 함양을 통한 경쟁력 있는 농촌지도자회 육성을 위해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전문교육기관에서 소형 농기계 조종면허 취득교육 과정을 추진했다.

위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1박 2일 동안 3톤미만 소형 농기계 작동원리, 운전조작, 취급요령과 간단한 고장에 대한 진단,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이수하면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를 취득한다.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는 “이번 교육은 영농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호응도가 높다”면서 “회원의 자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노동력과 경영비를 절감하여 농가소득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영농규모 확대에 따른 굴삭기ㆍ지게차의 이용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므로, 자격증을 취득하여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기계를 적극 활용해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현장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2m이상 거리 두기 등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