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제60회 경상북도교육자료전 개최수업이 바뀐다! 경북교육자료전!
▲제60회 경상북도교육자료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주관하고 경북교원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제60회 경상북도교육자료전 개관식이 8월 5일 개최된다.

개관식에는 임종식 교육감과 경상북도의회 조현일 교육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경북교원단체연합회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다.

“따뜻한 마음 ‧ 새로운 생각 ‧ 실천하는 교육”이라는 교육자료전 연구주제에 맞춰 유·초·중·고·특수학교 200여 명의 교원이 경북교육자료전에 참가했다.

14개 분야 82편의 보고서 중에서 선정된 49편의 작품은 8월 5일부터 10일까지 교육지원관 전시실에서 전시되며 선정된 최우수작 14편은 맞춤형 컨설팅을 거쳐 11월에 개최되는 제51회 전국교육자료전에 출품된다.

교육자료 전시회는 현장 교원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할 비대면 수업자료를 비롯하여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자료, 자기주도적 학습자료, 웹자료, 메이커 교육자료, 전염병 대처 교육자료를 전시하여 다양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김준호 원장은 개관식에서 현장 교사들의 노고가 스며있으며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부합되는 우수한 교육자료에 대해 총평을 하고 자료를 ‘내친구교육넷’에 탑재하여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