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문경
문경 <달빛탐사대> 전국 청년 참가자 모집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주도하는 지역살이와 문화 실험 프로젝트
▲<달빛탐사대> 전국 청년 참가자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역에서 새로운 삶의 방식을 꿈꾸는 청년들의 문경 체험과 정착을 위한 사업인 <달빛탐사대>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달빛탐사대>는 문경 청년협의체 ‘가치살자’에서 행정안전부의 ‘2020 청년 지역정착 신규발굴 용역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해 청년 주도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창업 및 문화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3일부터 14일까지로 만 19~39세의 문경 및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달빛탐사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업 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 전국 각지의 청년들이 문경에 모여 자신의 능력과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이용한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자연 속 버스킹과 축제 기획, 팝업스토어 운영, 특산물 리브랜딩 등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직접 제안할 수 있다.

참여 청년들에게는 공유 숙소와 사무실, 팀별 최대 1,000만원의 프로젝트 비용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교육 멘토링을 받을 수도 있다.

행정안전부는 향후 3년 동안 청년과 지자체와 협업해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경이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청년들이 모여들고 함께 성장하는 매력적인 지역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 사업을 추진하는 청년협의체 ‘가치살자’는 가치 있게 같이 살자는 뜻을 모아 문경 청년들이 만든 협의체로 카페와 외식업, 디자인 및 문화콘텐츠 분야 등에 종사하는 지역 청년들로 구성돼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청년들이 아이디어와 의지를 가지고 문경을 찾아준다면 각종 자원을 연계해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달빛탐사대 홈페이지(http://munlight.co.kr)를 확인하거나 전화 및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