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항
포항시, 인구정책 종합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포항형 인구정책 수립, 추진에 총력 및 시민 의견 지속 수렴 예정
▲포항시 인구정책 종합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4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송경창 부시장 주재로 인구정책 관련 실·국·소·원장 및 부서장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인구정책 종합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포항시 인구현황 및 전망분석, 국내외 지자체 사례 분석과 시사점, 포항시 인구정책에 대한 비전 및 전략 제시, 향후 추진계획 등 연구용역의 과업내용 발표 후, 토론과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인구정책 방향에서 단순히 출산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가 아닌 지역의 매력도를 상승시켜 인구 증가를 유도하기 위해 일자리·경제·복지·지역브랜드 등 5대 전략 목표에 따른 51개 세부사업과제를 제시하였다.

또한 각 실무부서에서 전략목표별 세부실행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새로운 형태의 인구유입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포항시는 인구정책 종합계획 연구용역이 완료되면, 연구결과를 토대로 포항형 인구정책을 수립하여 단기적 인구 유입방안과 중장기적인 시책을 발굴하는 등 인구정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인구정책 보고회와 인구정책 토론회 등을 통하여 실무부서와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포항시 송경창 부시장은 “사람이 모이고 머무르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력투구해야 한다.”며, “이번 용역을 통하여 인구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에 특화된 전략으로 실질적 인구증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