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2020년도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심화과정 개강!주 2회씩 총 11회, 8월 4일부터 9월 8일까지 운영
▲2020년도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심화과정 개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4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김종기 관광경제국장을 비롯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임원 및 교육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심화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란 마을에서 평생학습을 이끌어 나가는 평생교육 전문가로 마을주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학습수요를 파악·수렴하고, 그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 및 평가하여, 각 마을의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요소를 해결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주 2회씩 총 11회로 8월 4일부터 9월 8일까지 운영된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와 마을에 대한 이해와 분석, 마을활동가의 역할, 마을평생교육 계획 및 구상 등으로 구성되어 본 교육과정을 통해 앞으로 지역의 마을평생학습을 이끌어갈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기 관광경제국장은 “2020년도 마을평생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으로 고령군에 역동적인 마을평생학습이 더욱 많이 전파되어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고령군 마을평생교육 지도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본 과정을 마친 후에는 마을로 돌아가 현장에서 주민들로부터 평생학습을 이끄는 리더로서 활약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