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영양
2020년 경상북도 및 영양군 사회조사 실시사회변화 예측 및 정책방향을 제시 목적
▲영양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은 8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2020년 경상북도 및 영양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본 사회조사는 영양군의 사회적 상태를 양적·질적 측면에서 측정해 사회변화 예측 및 정책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1997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은 2020년 8월 20일 0시 현재 영양군에 거주 중인 만15세 이상가구주와 가구원 중 표본가구로 선정된 720가구이며 조사항목은 도 공통항목 및 영양군 특성항목 등 50개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12명의 조사원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면접 방식으로 진행하는 한편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및 장기간의 호우주의보로 인한 산사태 우려 등 조사원의 현장 방문 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안전에 대비해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8월 14일 14시부터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침 및 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영양군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조사는 군민들의 주관적 의식과 사회적 관심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 군의 정책참고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표본조사대상 가구에서는 조사에 적극적으로 응답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