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박물관, 한국박물관 교육박람회 참가문화체험기회 제공 및 전국 박물관 간 정보 공유
▲한국박물관 교육박람회 참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교육박물관은 ‘체험으로 다가가는 대구교육박물관’이라는 주제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15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한국박물관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전국 국ㆍ공ㆍ사립ㆍ대학박물관ㆍ미술관 및 기업 등 35개 기관이 함께 하며, ‘2020 박물관ㆍ미술관 주간’과 연계해 국민들에게 박물관ㆍ미술관 방문을 권장하고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대구교육박물관은 자체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인 ▲도동서원 만들기 ▲평생도 병풍 만들기 ▲어사화 만들기 ▲대구교육박물관 10대 소장품으로 꾸민 종이 왕관 만들기 등을 이번 박람회에서 체험활동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개별 체험 교구 및 워크시트를 활용한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학생과 일반 시민들의 대구교육박물관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학 관장은 “이번 한국박물관 교육박람회를 통해 대구교육박물관의 자체 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하며, 전국 박물관 간 상생 협력 및 정보를 공유하여 대구교육박물관이 세대 공감의 장을 펼쳐 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