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부서별 맞춤형 인구증가 대책 마련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10일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인구 감소의 원인 분석과 인구증가를 위한 부서별 추진 대책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인구 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 정책 전반에 대해 부서별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 정책 발굴과 의성군 인구 감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의성군에서는 인구증가를 위해 결혼·임신·출산, 보육·돌봄, 교육, 귀농·귀촌, 일자리, 전입, 기업유치·정주여건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부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자연 감소와 지속되는 사회적 감소로 매년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현재 의성군은 공직자 1인 1명 전입, 유관기관 및 기업체 전입, 관외주소자 전입 등을 목표를 세워 목표달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유관기관 및 기업체, 관외주소자 전입을 위해 부서별로 간담회 및 홍보를 통해 인구증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소멸에 대한 우려가 많지만, 이러한 위기를 기회 삼아 전 공직자가 위기의식을 가지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힘써 지역 인구가 증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