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멈춘다. 살핀다. 건넌다.”...어린이 교통안전 반복교육으로 확실하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어리인 교통안전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어린이 교통사고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12일 안동시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 3월부터 민식이 법이 시행되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에 대한 처벌이 가중되기도 했지만, 운전자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도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알고 예방을 해야 함을 교육했다.

교육시작에 앞서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흥미와 집중을 유발하기 위해 마술을 보여주고, 시청각자료를 통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론 수업이 끝나고 수업시간에 배운 대로 “멈춘다. 살핀다. 건넌다.”를 상기시키며 횡단보도를 건너는 연습을 한 뒤, 엄마·아빠의 손을 잡고 신호등을 보면서 횡단보도를 건너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을 함께 했던 학부모들도 “교통안전에 대해 다시금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가정에서도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제2, 제3의 민식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아이의 안전은 가정에서 부터”라고 다짐했다.

한편 최종국 안동시지회장은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계속적인 반복학습을 통해 습관화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