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희망복지지원단, 민관협력 집수리 지원장애인 및 노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2호 사업추진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와 행복을 키우는 사람들의 모임은 19일 ‘장애인 및 노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2호 사업을 문경시 희망복지지원단과 연계해 동로면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서비스지원을 받은 우00(지체/중증, 청각) 대상자는 돌봐주는 가족 없이 정부 지원금으로 노후 된 컨테이너에 칼라강판 지붕을 설치해 생활하던 중 강풍으로 지붕이 날아가 수리가 매우 시급한 상황이었다.

경제적 부담으로 지붕수리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지체장애인협회와 행복을 키우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장애인 및 노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2호 사업’으로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두 단체의 대표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문경시 지역 내 열악한 노인 가정과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지원을 위해 앞장설 것이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문용 사회복지과장은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의 불편사항이 최대한 해소되길 기대하며, 지역사회 기관들과의 연계 및 협력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