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상주
「제3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저력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 위한 정책 추진 다짐
▲제3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해 시정 발전에 기여할 제3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했다.

상주시는 20일 강영석 상주시장과 상주시 정책자문위원, 시 간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위원 위촉, 위원회 운영방향 설명 및 토론, 위원장,부위원장, 총무, 분과위원장 및 간사 선출로 이어졌다. 위원장에는 김성경 전)포항시부시장, 부위원장에는 정갑영 전)상주시의회 의원이 선출됐다.

제3기 정책자문위원회는 위원회 활성화와 정책자문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 공모와 추천방식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전문가와 지역 실정에 밝은 시민 등으로 구성됐다. 일반 공모에서는 응모자 18명 중 10명, 시청 내 각 부서에서 추천한 51명 중 10명을 각각 선정하는 등 총 20명을 위촉했다.

매년 전체 위원이 참여하는 정기회 1회와 기획조정, 행정복지, 경제산업, 건설도시 등 분과위원회별 수시회의를 통해 상주시 정책 전반에 대해 자문 및 제안 평가 등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분야별 전문가들로 잘 꾸려진 만큼 정책자문위원회와 상주시가 한마음 한뜻으로 시민들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원장으로 뽑힌 김성경 전)포항부시장은 위원장 수락인사에서 “상주시 실정에 맞는 정책 및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