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주
故 정귀문 작사가 추모공연 열려경주엑스포‧천년미래포럼 주최…지역 예술인 재능기부로 참여
▲故 정귀문 작사가 추모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바다가 육지라면 배 떠난 부두에서 울고 있지 않을 것을, 아아 바다가 육지라면 이별은 없었을 것을…” 정말 귀한 문장으로 한국인의 심금을 울린 경주가 낳은 가요계의 거장 故 정귀문(鄭貴文) 선생의 추모공연이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열렸다.

문화엑스포는 23일 경주엑스포 문화센터에서 작사가 故정귀문 선생 추모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공연은 경주엑스포가 지난 1일 별세한 정귀문 선생을 유가족과 팬들이 함께 추억하는 자리로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정귀문 선생은 지난 1967년 작사가로 데뷔한 이후 50여 년간 고향인 경주에서 작품 활동에 몰두하며 대중가요 1천곡을 작사한 대표적인 애향 예술인으로 추모공연에는 박차양 경북도의원, 한영태 경주시의원, 지역 문화예술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경주를 기반으로 35년째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장하영 씨와 포크송 가수 박기윤 씨가 재능기부로 참가해 정귀문 선생의 대표작인 가수 배호의 ‘마지막 잎새’와 조미미의 ‘바다가 육지라면’ 등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지역 공연단체인 ‘샵앤플랫’도 무대에 올라 김연자 씨가 부른 ‘먼 훗날’ 등을 노래와 기타로 연주했다.

공연에 앞서서는 정귀문 선생의 활동 내용과 지난해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 ‘동리‧목월‧정귀문 선생 그리고 시와 노래’를 통해 팬들에게 남긴 인사말 등이 담긴 추모영상을 상영했다.

추모공연에 참석한 정귀문 선생의 장남 정인걸 씨는 “마음으로 추모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아버지께서 좋은 곳에서 영면하실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정귀문 선생의 추모공연을 통해 고인의 업적과 지역 문화예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고인의 영면과 명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주엑스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모공연 참가자 및 관람객 전원에 대한 발열확인과 공연 중 마스크 의무착용, 손소독제 사용 후 입장, 의자 간 거리 1m이상 띄워 배치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