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경주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김태현의원 보조금 정산위원회 설치 5분 발언,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원전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등 처리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8월 24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5일간 일정으로 제25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24일(월) 1차 본회의에 앞서 김태현 의원은 지방 보조금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보조금 정산 위원회 설치에 관해 5분 발언했다.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지질공원운영위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기타안건 등을 처리했다.

또한, 후반기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최덕규의원, 부위원장은 임 활의원, 위원으로는 서선자의원, 장복이의원, 김수광의원, 주석호의원, 한영태의원, 엄순섭의원, 이만우의원, 이철우의원, 김상도의원이 선임되었다.

25일(화)부터 27일(목)까지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주요업무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기타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8일(금)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심의한 조례안 일반안건 심의,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기타 안건처리 등에 대하여 최종 의결 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어려운 한자어 정비를 위한 경주시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에 관한 조례 등 7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원자력 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양봉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2030 공원녹지기본계획 및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등이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