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心心偕(심심해) 토크 콘서트' 개최코로나 블루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 확보 및 강의자 학생상담 역량 강화
▲‘心心偕(심심해) Talk’ 콘서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진로개발팀은 24일 ‘心心偕(심심해) Talk’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 블루로 대학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돕고 강의자들의 학생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 는‘포스트 코로나 대학생활에서 마음 챙기기’란 주제로 대구보건대 재학생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남성희 총장과 이광민 원장의 토크 콘서트로 시작됐다.

학생들은 대인관계에 대한 두려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취업 불안감, 이성 고민 등 다양한 고민을 털어놨다.

남 총장과 이 원장은 코로나 19로 변화된 대학의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심리적 안정과 대학생활 복귀를 돕기 위해 거리감 없이 학생들에게 다가갔다. 의학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자존감을 높이는 해결방법을 제시했다.

이후 이광민 원장은 재학생들의 전문적 정신건강을 위한 상담 TIP에 대해 이어나갔다. 이 원장은 생활반경이 줄어들더라도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식사, 가벼운 운동,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을 지속하며 규칙적인 생활패턴유지를 강조했다. 또, 심리적 불안감과 고민에 대한 상담사례를 통해 다양한 상담 TIP도 제공받았다.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촬영된 영상은 대학 홈페이지와 인트라넷에 탑재해 재학생들의 심리안정과 강의자들의 학생상담능력 향상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학생진로개발팀 유창선 팀장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대학의 역할은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