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안동
안동과학대, 장애학생 맞춤형 진로·취업특강안동과학대학교‧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협업
▲안동과학대학교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와 26일 ‘장애대학생 맞춤형 진로·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사회적 배려대상자인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사회적 양극화에 따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안동과학대학교와 안동대학교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와 함께 진행했다. 특강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실시간 화상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은 ▲ 장애 유형별 취업현황 및 19년 취업자 직업현황 ▲ 취업준비전략 ▲관련제도 안내 ▲장애인 서비스사업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특강 후 안동과학대학교 학생은 “장애인으로 취업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그 걱정을 덜어주었다”는 소감을 전했고, 안동대학교 학생은 “지역별 취업현황을 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강성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장애인 고용의무제도가 강화됨에 따라 질 높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안내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