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성주
성주군, 함께모아 행복금고·천만클럽 업무 협약 체결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증진 추진
▲함께모아 행복금고 & 천만클럽 업무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27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함께모아 행복금고 & 천만클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에서 성주군이 처음으로 체결한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3자간 협약으로 올해 초부터 후원자 개발을 시작한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의 “천만클럽” 사업과 연계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계층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성주군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복지자원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성금모금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성주군 기부전용계좌를 개설하여 기부금품 및 기부자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와 지원금을 배분하는 등 모금사업 추진에 공동으로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연합모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부자 모집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이번 3자간 업무협약 체결로 관내 모금사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