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일본IT 취업 캠프 진행화상모의면접, 맞춤형 입사서류 작성 등을 통한 해외 취업 지원
▲일본IT 취업 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28일 재학생들의 일본 IT취업 지원을 위해 ‘일본IT 취업 캠프’를 실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YNC일자리센터와 국제대학이 협력해 진행된 이번 캠프는 일본IT취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본 IT기업 소개, 맞춤형 입사서류 준비, 일본어 이력서 작성, 온라인 화상 모의 면접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일본IT 취업 캠프는 오는 12월 1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되며, 일본 IT기업의 기업설명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일본 해외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석한 배민혁 씨는 "1학년때부터 일본 IT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준비를 했지만 코로나19로 고민이 많았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9월에 있는 일본 IT기업과의 화상면접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일본 IT취업반 일본어 담당 가와하라다 노리코 교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취업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라며 “기본기에 충실하며 YNC일자리센터와 국제대학의 해외 취업 준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2016년도 청해진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98명이 일본 IT, 기계관련 업종에 취업했으며 올초 취업에 합격한 취업자 30명은 코로나19로 신규 발급이 중단된 비자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교육부가 선정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에 8년 연속 선정되며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용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