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영주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D-365기념 세미나‘인삼의 면역력 증진 및 바이러스 예방 효과’를 주제로 개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D-365기념 세미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3일 동양대학교 다산관에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D-365일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고려인삼학회 후원으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는 ‘인삼의 면역력 증진 및 바이러스 예방효과’를 주제로 동양대학교 홍연웅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높아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을 고려해 고려인삼연구(주) 박종대 박사의 ‘고려인삼의 면역조절에 의한 항암효과’, 성균관대 약대 이동권 교수의 ‘인삼의 호흡기 감염 질환에 대한 효능’, 울산대 의대 조영걸 교수의 ‘홍삼의 바이러스 예방효과’, 중앙대 약대 민혜영 교수의 ‘인삼의 항바이러스 효과’ 등 4개의 소주제로 열띤 강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이날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인원을 50명 미만으로 한정하고 사전문답,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간격유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됐다.

장욱현 위원장은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인삼의 면역력 증진 및 바이러스 예방효과를 알리고 풍기인삼의 위상을 높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봉현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풍기인삼의 우수한 재배기술과 품질을 홍보하는 자리로,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가 주목받으면서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풍기인삼엑스포추진단은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 프로그램 등 흥미 있게 참여하고 관람할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