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영주
영주시 관광협의회 창립총회 개최관광 영주시대를 맞이할 민·관 협력체계 구축
▲영주시 관광협의회 창립총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흐희 기자] 영주관광시대를 열어갈 주민 주도형 지역관광 조직인 ‘사단법인 영주시 관광협의회’의 창립총회가 관광업 종사자 40명의 발기인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일 영주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정관제정, 회비규정, 이사회 구성 및 임원선출 등에 관한 사항의 의결과 초대회장으로 前동양대학교 김장환 교수를 선출했으며, 향후 법인 설립허가 및 설립등기 마무리 절차를 거쳐 영주상공회의소 내에 사무실을 설치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고 행사장 방역,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날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김창환 前동양대학교 교수는 “앞으로 영주시 관광협의회는 영주시의 세계유산과 영주시만이 가진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정책을 발굴해 제안하고 시민 중심의 관광 수용태세 개선사업 등 민간차원에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지속적인 관광발전을 위한 민·관의 상호협력과 소통의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