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중앙시장, 오미자청 공동생산 판매 추진문경의 대표 특산물인 오미자 활용한 상품을 공동 생산 판매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중앙시장은 이달 하순부터 시장을 대표하는 특화상품으로 오미자청을 공동 생산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경중앙시장은 문경시의 유일한 상설전통시장으로서 지역의 농산물과 생활용품을 공급하는 중심시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그러나 관광객을 비롯한 외부고객 방문 시 시장을 대표하는 특화상품이 없어 아쉬운 점이 있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문경의 대표 특산물인 오미자를 활용한 상품을 공동 생산해 판매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부터 문경중앙시장은 상인회 주도로 공동브랜드를 개발해 ‘새로오미’라는 이름으로 오미자청 특화상품을 준비해 왔다.

또한 문경시 동로면의 오미자 생산농가와 연계해 품질 좋은 오미자만을 선별해 공급받기로 계약했으며 총 3톤의 오미자를 1차 가공해 오미자청을 공동 생산하기로 했다.

문경중앙시장 상인회가 공동 생산하는 오미자청은 장보기‧배송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비대면 판매될 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으로 택배 판매할 계획이다.

문경시 전통시장 관계자는 “문경중앙시장에서 대표 특화상품으로 오미자청을 개발해 연중 판매하게 돼 오미자 주생산지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환영했다.

한편 문경중앙시장 최원현 상인회장은 “브랜드 홍보와 온라인 판매를 확대해 매년 점차적으로 상품 생산량을 늘여감으로써 상인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