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도내 유일 4년 연속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금수초교, 성주생활문화학교로 재개교 하다’
▲성주군, 도내 유일 4년 연속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4년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지역의 문화적·지리적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특색있는 기획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주군은 ‘금수초교, 성주생활문화학교로 재개교 하다’는 프로그램을 주제로 공모해 국비 포함 1억 2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2021년 문화가 있는 날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단절된 생활환경에서 지역문화자원과 결합한 친숙한 소재를 활용하여 생활문화의 회복과 주민참여 확산을 통해 주민 주도적 문화가 있는 날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매달 새로운 공연과 체험, 전시를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성주역사테마공원, 성주생활문화센터 등 지역생활문화 자원과 결합하여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이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 기회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